Clearness Communication Care 한국희귀약품센터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세요.



조회 게시물
경희의대 부속병원
요양기관 게시물 상세조회
주소 [130-702]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의료원 1번지
전화번호 02-958-8114
팩스번호 02-958-8100
홈페이지주소 www.khmc.or.kr
이메일주소 master@khmc.or.kr
관련희귀질병 혈우병, 카르시노이드 종양, 모체/혈액수용자의 DRh항원감작, 쿠싱신드롬 , 싸이토메갈로바이러스(HCMV)감염증, 혈소판무력증, 납중독, 호흡곤란증후군 , 페닐케톤뇨증(Phenylketonuria,PKU), 베체트병, 톡소플라스마증, 파킨스병, 장기이식, 근위축성축삭경화증, 다발성경화증, 췌장도세포암, 아프리카수면병, 크론병, 성인 악성 림프종 , 동맥관개존(patent ductus arteriosus ), 윌슨병 , 고프로락틴증, 저혈당증,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 근무력증, 부신암, 다발성골수종, 포르피린증, 장결핵
<참다운 의술을 펼침으로서 인간을 질병으로부터 구원하고 나아가 인류평화에 이바지하자>는 설립자 조영식박사의 신념을 실천하기 위하여 지난 1971년 10월 5월 창립되었다. 개원시 의과대학병원, 치과대학병원, 한의과대학병원등 3개 병원이 공존하는 세계최초의 양한방복합의료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1,000병상 규모의 종합대학병원을 성공적으로 출범시켰으나 이러한 우리의 시도는 당시 의료계 인사들에게는 쉽게 납득가지 않는 것이었다. 그는 개원식사에서 "경희의료원은 개인의 사유물이 아니라 국민의 것, 국가의 것이며 이를 위하여 우리의 노력과 정력이 깃든 이 경희의료원을 사회에 헌납한다"고 천명하였다. 일찍이 경희대학교 설립자인 조영식 박사는 "인류는 동양의 아름다운 정신문화와 서양의 풍요로운 물질문명이 융합하는 종합문명사회로 나아가야 한다"는 철학관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의술에 있어서도 동양의학과 서양의학의 장점을 서로 융합시킨다면 새로운 의학을 탄생시킬 수 있을것이라고 확신하였던 것이다. 그의 이와같은 혜안은 오늘날 세계의학계가 우리의 이러한 의료시스템을 가리켜 <동양의학과 서양의학을 접목시킨 제3의학 또는 동서의학>이라는 보통명사로 통칭하고 있는 것을 보아도 알수 있는 것이다. 창립당시부터 세계 최초로 양한방복합의료시스템을 구축하고 산하에 의과대학병원 치과대학병원 한의과대학병원동서협진병원(센터)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우리나라의 전통의학인 한의학과 첨단과학화되어 가는 서양의학을 통합한 새로운 의학 즉, 제3의학(동서의학)을 창출해내는데 오랜동안 심혈을 기울여 왔다. 특히 한의과대학병원은 동서양을 통털어 최고의 역사와 전통및 노하우를 축적함으로써 명실상부하게 <한의학의 메카>로 자리잡았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질병관련사항

본 페이지에 대한 문의사항은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부서 : 의약품본부
  • 담당자 : 의약품본부
  • 전화 : (02)508-7316~8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확인